이야기알뜰폰 번호이동technology 먹방 

큰사람 이야기알뜰폰 불편한점 개통이 안돼요

얼마 전 큰사람 이야기알뜰폰 번호이동으로 개통했습니다. 기존에 쓰던게 아마 CJ 아니 지금은 LG로 바뀐 헬로모바일 이었지요. 개통해서 서브폰으로 사용한지 꽤 됐는데 귀찮아서 다른걸로 이동하지 않고 그냥 방구석에 쳐박아 뒀다가 생각보다 요금이 많이 나오길래 큰사람 이야기알뜰폰으로 이동하면서 유지비를 조금 줄여보기로 했습니다. 사이트 계정 만드는 용으로 간간히 사용하면서 매월 만원씩 나가는게 조금 부담스럽더라구요. 그래서 이야기알뜰폰에 3천원 정도 되는 요금제로 번호이동 신청해서 바꿨지요.

그런데 문제가 생겼습니다. 개통이 안되는걸요?

헐?

큰사람 이야기알뜰폰 개통
큰사람 이야기알뜰폰 개통

휴대폰에서 개통을 진행중이라고 하는데 결국 안되더군요. 이야기알뜰폰 개통 안내문에는 유심을 넣고 껐다 켜면 자동으로 유심다운로드를 진행하고 바로 개통된다고 했지만, 제 경우에는 개통이 안됐습니다.

안내문에는 ‘개통이 원활히 진행되지 않는 경우, LGU+ 지점을 방문해주세요.’ 라는 내용이 적어져 있었습니다.

그래서 지점 방문했더니.. 지점 직원이 말하길 몇 몇 알뜰폰 회사는 전산작업을 직접 할 수 없어서 행사로 판매만하고, 개통은 지점에 요청하는 경우도 많다고 하더군요. 물론 해당 판매점과 연계된 대리점이 있어서 전산작업을 해주긴 하겠지만 완전히 처리해주지 않아 지점으로 개통하러 오는 분들이 많다는 이야기를 전해들었습니다.

저만 조금 특이한 경우인줄 알았는데 그런 분들이 많다니 참 어이가 없더군요. 팔아먹고 땡이라는 식… 그 옛날 방식이 아직도 성행하고 있다니.. 놀랐습니다. ㅎㅎㅎ 벌써 한 15년 전 쯤.. 그때 폰을 그렇게 팔아제꼈었는데 ㅎㅎㅎ

암튼 이번에 큰사람 이야기알뜰폰 번호이동 개통 안돼서 정말 답답했지만 가까운 대리점 가서 해결하긴 했습니다. 잘 되는 분들도 있겠지만 가끔 안되는 분 있으면 LGU+ 직영점으로 가면 됩니다. 일반 대리점은 안되구요, 동네마다 직영점이 있습니다. 그쪽에 가시면 개통해줍니다.

그리고 팁 한 가지. LGU+ 케이블 인터넷 있죠? 예전 CJ 인터넷!! 지역케이블 인터넷도 휴대폰이랑 묶어서 할인받을수 있습니다. 물론 약정있는건 다들 알고 있겠죠? 내일은 이 약정에 대해서 이야기 나눠볼게요.

Written by 

Related posts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