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사고 2주 합의금 세부내역생활 

교통사고 2주 진단 합의금 상세내역 알아보기 통원치료 사례

안녕하세요  여수씨입니다. 보통은 여수 여행에 관한 정보를 올려 드렸는데, 앞으로는 조금 다양한 정보도 같이 올려 볼려고 합니다.  정말 살다 보니 이런 저런 일이 많이 있더라구요. 오늘은 그런 다양한 일들중에서 교통사고에 관한 얘길 한번 해 볼까 해요. 교통사고가 많이 난 건 아니지만 저도 한 네번 정도 사고가 나고 나니, 사고가 났을 때는 어떻게 대처해야 하고 그리고 합의 하는 과정에서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 그런 것들을 조금이나마 알게 된 것 같아요. 물론 이런 것들을 모르고 살면 가장 좋겠지만 실제 운전을 하면서 지내 보니 그럴수가 없겠더라구요. 그래서 아예 모르고 있는것보다는 알고 상황에 대처하는 게 좋을 것 같아 이렇게 정리를 해 보려고 합니다.

교통사고 2주 합의금 세부내역
교통사고 2주 합의금 세부내역

이 사고는 제가 2018년에 가장 처음 사고 났던 때 인데요, 시간이 벌써 이렇게나 지났네요. 이 당시에는 사실 제가 뒤에서 들이받아 기때문에 저의 과실 100 프로였습니다. 그래서 이때는 보험금이 어떻게 지급되는지 전혀 몰랐었거든요. 나중에 사고처리를 하고 나니 뭐가 어떤 내역으로 지급되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이 당시에 제가 뒤에서 앞차를 정말 살짝 7킬로도 안되는 속도로 부딪혔는데 앞에 5명이 타고 있었는지 5명이 병원 치료를 받았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각각 200에서 300만원 정도의 보험금이 들어갔고 총 합쳐서 약 1400만원 정도의 보험금이 지급되었습니다. 뭐 어떻게 되었든 간에 보험 할증 되는 건 어쩔 수 없으니 그런가 보다 하고 넘어갔습니다.


교통사고 2주 진단 합의금 세부내역
교통사고 2주 진단 합의금 세부내역

그리고나서 세부 내역서를 받아본 후 교통사고 2주 진단 합의금 상세 내역을 받아볼 수 있었습니다. 통원치료를 한 사람도 있고 입원치료를 한사람도 있었던 것 같습니다. 대인 치료 기간이 그렇듯 실제 치료를 받아야 했기에 대략 두달 정도의 시간이 흐른 후 사건이 종료 되었으며, 비슷한 시기에 대물도 완료 처리되었습니다. 범퍼에 전혀 흠집조차도 나지 않았는데 대략 범퍼교체 비용으로 70만원 정도 소비가 된 것 같습니다.

어떻게 보면 과하다고 할수도 있는데요, 이후로 과실이 있는 몇몇 사고를 겪다 보니 뭐 딱히 이해가 가지 않는것도 아니었습니다. 단지 저 분들이 뭘 좀 알고 있었다는 것일 뿐? 저분들이 아니고 저 분들이 알고 있는 어느 누군가의 지인이겠지요. 그래서 오늘은 당시의 기억을 되살려 보면서 교통사고 2주 진단 합의금 상세 내역 중 통원치료 세부내역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위자료

가장 먼저 알아볼 합의금 내용으로는 위자료가 있습니다. 위자료는 교통사고로 인해 부상을 당한 이후 그에 해당하는 부상 급수에 대해 정해진 지급 기준에 따라 지급 해 주는 금액입니다. 이 금액 자체는 모든 보험사가 똑같으므로 이 금액에 대해서 크게 태클 걸 필요는 없습니다. 보통 12급에서 14급 정도의 진단 급수가 나오는데, 이는 12급이나 14급 모두 염좌에 해당합니다. 그래서 그게 신경쓸 필요가 없고요, 위자료는 급수 대로 그냥 받으면 됩니다. 보통 12급에서 14급까지는 15만원 정도의 금액이구요 10급에서 11급은 20만원 정도입니다. 10급에서 14급까지는 거의 비슷한 금액이고 6급에서 7급 정도 올라가면 금액 자체가 상당히 달라지게 됩니다. 그럴 때는 골절과 같은 큰 부상이 있어야 되기때문에 실제적으로 부상이 심한 경우에 해당됩니다. 대부분의 교통사고 2주 진단의 경우에는 12에서 14급에 해당하는 염좌나 10급에서 11급 정도에 해당하는 타박상 정도 가 대부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위자료는 그냥 주는 대로 받으면 됩니다.

통원치료비

통원 치료비 같은 경우는 그렇게 많은 금액은 아닙니다. 통원치료 일 회당 8,000원을 교통비 명목으로 계산해 줍니다. 회당 8,000원이기때문에 100번을 가야 80만원 정도가 되는데 3달 동안 그렇게 매일매일 병원을 갈수는 없겠죠? 통원 치료비도 실상 의미 없는 금액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면 이렇게 해서 도대체 어떻게 해야 적절한 합의금을 받을 수 있는걸까요?

향후치료비

보험회사에서는 위자료와 통원 치료비를 지급 기준에 대해 정확하게 지급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2주 진단 교통사고라고 해도 통원치료를 오래 해야 하는 경우도 있고 생각지 못한 후유증이 발생할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앞으로 남은 기간 동안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적정한 금액을 합산해 지급하는데요 이것이 바로 향후 치료비입니다. 향후 치료비는 대략 3에서 4만원 정도 금액을 일일 할당 해서 2주 진단이 나왔으면 대략 2주, 3주 진단이 나왔으면 3주 정도의 금액으로 환산 해서 줍니다.3주 정도 면 21일이니까 만약에 3만원이라고 계산을 하면 60만원 4만원이라고 계산하면 80만원 정도의 금액이 되겠죠.

기본적으로 일반적인 분들이 받을 수 있는 교통사고 2주 진단 통원치료 합의금 상세 내역은 이런 3가지로 볼 수 있습니다. 입원을 하게 되거나 좀 더 특이한 상황이 발생하면 금액 자체가 조금 올라갈 수 있지만 많은 분들이 해당 하지는 않기때문에 공통적으로 해당하는 부분만 확인 해 봤습니다.

이것만으로 충분하지 않은 분들도 많을텐데요, 우선은 교통사고 합의금에 대해서는 통원치료의 경우 이런 3가지 정도 금액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입원을 하게 되면 통원 치료비 대신 일 실 수익이라는 휴업 손해 액을 받을 수 있는데요 이는 실제 입원 날짜에 대해서만 지금 할수 있습니다. 물론 이게 준 적인 내용이지만 사실 약간 다른 부분도 있습니다. 좀 더 특이한 내용은 다음 글에서 이어 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직 궁금한 점이 정말 많을텐데요, 그에 앞서 합의금을 좀 더 많이 받을수 있는 팁에 대해서 살짝 알아보는 것도 좋겠죠?

참고하실 글 : 교통사고 2주 합의금 좀 더 많이 받는법

Written by 

Related posts

One Thought to “교통사고 2주 진단 합의금 상세내역 알아보기 통원치료 사례”

  1. […] 교통사고 2주 진단 합의금 상세내역 알아보기 통원치료 사례 http://yeosusee.com/ […]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