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언어Pc,Mobile technology 

포토샵 언어 변경 한글 영어로

포토샵 한글 영어로 언어 변경

평소 컴퓨터 프로그램을 사용할 때 한글판 보다는 영문판으로 사용하는 편인데요, 영어를 잘하는것이 아니라 처음 공부할 때 부터 영문판으로 공부하다보니 포토샵 언어 변경이 한글로 되어있는것이 오히려 더 익숙치 않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에 포토샵 한글 영어로 다시 바꾸려고하는데 자꾸만 잊어버려서 방법을 기록차 적어두려 합니다.

한글버전으로 설치된 포토샵 프로그램 다시 영문버전으로 변경하는법, 아주 간단하니 저와 같이 포토샵 영문버전 사용하고 싶으신 분은 따라해보세요. 우선 포토샵이 설치된 폴더로 이동합니다. 보통은 C 드라이브에 Program Files 또는 Program Files (x86) 폴더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포토샵 설치 폴더

언어변경 파일 주소

둘 중 하나의 폴더로 들어가면 Adobe 라는 어도비 폴더가 있고 그 안에 Adobe Photoshop 2021 폴더가 있습니다. 설치한 버전에 따라 마지막 버전 숫자가 2020 일수도 있고 7.0 또는 Cs1 ~ Cs6 등으로 되어있는 분들도 있을거예요. 그 이후에 Locales 폴더로 들어갑니다.

포토샵 언어 폴더

로케일 폴더로 들어가면 ko_KR 언어폴더가 나오는데요, 여기로 들어가면 Support Files 폴더를 찾을 수 있습니다. 서포트 파일에 들어가면 이제 대망의 언어변경 파일인 tw10428 이름이 들어있는 dat 파일을 찾을수 있어요. 구버전의 포토샵에서는 tw10428.dat 라는 파일이름으로 변경해주면 영문버전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포토샵 언어 변경 파일
2021버전 변경이름

포토샵 한글 영어로 파일 수정

제가 사용하고 있는 2021버전 포토샵에서는 tw10428_Photoshop_ko_KR.dat 라는 이름으로 되어있군요. 이 파일 이름을 변경해주면 되는데요, tw10428_Photoshop_ko_ORIGINAL.dat 또는
tw10428_Photoshop_ko_KR(영어).dat 으로 바꿔주면 영문버전으로 변경됩니다. 둘 중 아무이름이나 변경해도 상관없으니 변경해주면 됩니다.

포토샵 언어 영문 버전 로딩 화면

파일 이름을 변경해주고 이제 다시 포토샵을 실행시키면 한글에서 영문버전으로 변경되어 로딩되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한글 영어로 바꾸는 과정이 어렵지는 않지요? 생각보다 간단하게 할 수 있으니 필요하다면 간단히 따라해보세요.

포토샵 영문 메뉴

완전히 로딩이 되고 포토샵 영문버전으로 바뀐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용에 도움 되셨길 바랍니다.

순천 신대 자몽케이크

Written by 

Related posts

Leave a Comment